투자/경제동향

S&P500 지수 3,500으로 폭락 예상

The Sarang 2024. 4. 17. 16:44
반응형

 

S&P 500는 5,000 포인트를 하향 돌파해 3,500 포인트로 18개월 동안 최저점으로 추락할 위기에 처했다고 데이비드 브래디가 "Thoughtful Money" 팟캐스트 최신 에피소드에서 말했습니다.

 

브래디는 자금 관리자, 전 외환 거래원이자 금속 및 광업을 분석하는 "The FIPEST Report"의 저자입니다. 그는 주식이 과도하게 고평가되었으며, 투자자들이 잠재적인 상승 가능성보다 훨씬 더 큰 하락 위험에 직면했다고 주장하며 판매가는 확실하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연방준비제도가 금리를 인하하고 자산규모를 확대함으로써 다가올 하락세를 뒤엎을 것으로 예측했으며, 특히 바이든 행정부가 11월 선거를 앞두고 강력한 주식 시장과 경제를 원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반등이 오래 지속되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국내외에서 경제에 가해지는 압력이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강달러가 S&P 500 지수를 크게 하락시킬 수 있는 이유

이번 주의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 보고서와 목요일의 유럽중앙은행(ECB) 정책 회의는 미 연방준비제도(Fed)와 ECB가 앞으로 취할 가능성이 있는 다른 경로를 강조합니다. 이러한 차이는 아마도

sarang.tistory.com

 

 

 

"내 예상은 단기간에 20~30% 하락이지만, 그 후로 연방준비제도가 예상대로 대응하고 시장이 상승할 것"이라고 브래디는 말했습니다. "선거 후에 주식시장은 타격을 받을 것입니다."

"경제와 세계의 다른 부분에서 일어나고 있는 상황 때문에 주식시장이 하락할 것으로 기대합니다,"라고 그는 선거 후 예상되는 하락에 대해 말했습니다.

 

브래디의 우려 목록에는 지난 2개월 동안 3.5%로 오른 인플레이션이 포함되어 있어 연방준비제도가 금리를 더 오랫동안 높게 유지할 수도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또한 파산 증가, 자동차 대출 미상환으로 인한 차량 회수, 신용카드 연체 및 주택 가격 하락을 언급했습니다.

 

"이것들은 경제가 생명 유지장치에 놓여있는 것으로 보이게 니다,"라고 그는 말하면서 여러 국가 간 전쟁과 은행업계의 압력이 어두운 배경을 형성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시장이 정체기에 머물러 있는 중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나는 언젠가는 내가 도망칠 때가 됐다는 신호를 주시하고 있습니다,"라고 브래디는 말했습니다. 그 신호에는 S&P가 5,000 포인트 아래로 하락하거나 이자율곡선이 되살아나는 것이 포함된다고 그는 설명했습니다.

 

"그것들은 결국 우리가 대공황 이후로 본 가장 과대평가된 주식 시장을 끌어 내릴 것입니다,"라고 그는 다양한 역풍에 대해 말했습니다.

 

브래디의 선거 후 전망에 따르면 S&P가 약 1,000 포인트로 급락하여 지난 14년간의 지수 상승을 모두 소멸시키고 2010년 수준으로 돌아갈 수 있다고 그는 제안했습니다.

"이번에는 최소한 80%의 하락이 예상됩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브래디만이 파멸을 예측한 것은 아닙니다. "빅 쇼트"에서 이름을 날린 마이클 버리, GMO 공동창립자 제레미 그랜섬 및 유명한 예측가 게리 실링도 모두 시장과 경제에 대한 앞날에 대해 침체된 경고를 내놓았습니다.

그러나 주식은 대부분의 비관론자들의 예상을 빗나가 왔습니다. 주식은 올해 초에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인플레이션은 크게 냉각되었으며, 실업률은 역사적으로 낮은 수준을 유지하고, 성장은 견실했습니다.

 

 

From Business Insider

 

 

 

S&P500 기술적분석: 하방경계, 위험한 롤오버

S&P 500는 롤오버 위험에 처해 있으며, 현재 대부분의 대형 주식 시장이 저에게 매우 나쁘게 보입니다. 그러나 깊은 하락이 발생한다면, 나스닥 100이 마지막으로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만

sara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