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넷플릭스 모든 LG 스마트 TV에서 지원은 아직

The Sarang 2016. 1. 21. 10:48
반응형

넷플릭스가 한국에 상륙하면서 각종 IT기기의 지원여부 특히 TV의 지원여부가 관심을 불러일으켰었다.


특히나 한국 가전의 양대 산맥인 삼성과 LG의 스마트 TV에서 넷플릭스가 셋톱박스없이 바로 지원 가능한지에 대해서 여러 매체들과 블로그들은 앞다투어 다루곤 했던 것이 사실이다.


삼성 스마트 TV는 2014년 이후의 최신의 사양만 지원하고 LG 스마트 TV는 전모델이 바로 사용가능


이것이 그 동안 중론이었다.


하지만, 우리 집에서 사용하는  LG 55UF8500 모델은 2015년 2월 생산에 비교적 최신 모델이다. 3-4월경 구매할 때도 LG홈페이지에서만 볼 수 있었던 모델이었다. 매장이나 팜플렛에서 쉽게 보기 힘든 모델이었으니 아직은 신모델인 셈.


하지만 아무리 메뉴를 보고 업데이트 메뉴를 눌러도 넷플릭스 앱은 찾을 수가 없었다. 심지어 LG콘텐츠스토어에도 올라와있지 않은 상황.


펌웨어를 4.0.0 에서 4.0.3.55(?)로 2015.12월 최신판으로 자동업데이트가 아닌 LG 전자 홈페이에서 다운받아서 USB로 설치해도 안되고,

kr.lgappstv.com(마켓팅과 홍보에 젬병인 LG라서 그런지 저 사이트도 한참 뒤져본 후에 찾았다.)에서 넷플릭스를 다운받으려 해도

내 device에서 사용할 수 없다라는 메시지만 뜰 뿐 .... 방법이 없었다..


그렇게 몇 시간을 허비했다..


그리고 결국 다음날 LG전자 서비스 센터에 문의한 바..


WebOS 2.xx의 TV들은 2월말에서 3월이 되어야 넷플릭스가 사용가능하다.


라는 답변...


WebOS는 LG 스마트 TV의 OS이고 내 경우엔 2.2.2 인가? 가 설치되어 있었다.


결국 나름 최신의 LG TV도 아직 넷플릭스를 지원하지 않는 모델들이 있다라는 것.



앞으로 1달에서 2달은 견뎌야 한다.. 넷플릭스를 써보기 위해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