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부동산

지금이 부동산 경매의 적기!

Warren 2008. 7. 1. 16:31
반응형
세계 경제는 알수 없는 오일 쇼크와 각종 농산물 및 원자재 값의 폭등 그리고 금융권의 금리 인상으로 당장 내일을 알 수 없도록 휘청거리고 있다.

2MB정부 출범과 함께 푸풀어 오르던 부동산 가격에도 많은 투자자와 실수요자들이 대출의 힘을 빌어 부동산 투자에 적극적이었던 부동산 시장은 지금 심하게 흔들리고 있다.

특히, 전체 대출의 61%에 달하는 주택담보대출, 주택담보대출의 약 92%(금감원통계)가 변동금리 대출이며 고정금리대출의 약 73%는 대출 초기(1~5년)후에 변동금리로 전환대는 대출 구조는 미국의 서브프라임 사태가 전채 주택대출의 절반 수준만이 변동금리였음을 감안해 볼 때 부동산 시장을 흔들 심각한 상황을 알려주고 있다.

이미 시장에는 가격하락과 금리의 부담으로 물건을 내 놓는 경우가 보이기 시작했다. 각종 경제적 상황의 부담이 커질수록 부동산시장은 싼 매물로 가득차게 될듯하며 이는 가을쯤에는 가시화 될 것으로 판단된다.

물론, '적기'라는 단어에 이의가 있을 수는 있지만 적어도 연초보다는 훨씬 저렴한 값에 물건을 마련 할 수 있을 것이다.

게다가 이런 시기에 나오는 물건들은 특히나 '경매'로 나오는 물건들 중에 좋은 물건들이 종종 보이기 마련이기 때문에 지금쯤 경매를 익혀서 가을쯤에는 도전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