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Sarang Report

미국판 미네르바 '닥터 둠' 강한 반등 예상

Warren 2008. 11. 28. 16:02
반응형
한국에 경제 비관론자(극현실주의자 라고 해야 할까요?) 미네르바가 있다면, 미국에는 극현실주의자라는 긍정적인 호칭도 따로 필요 없는 비관론자 닥터둠 '마크파버'가 있습니다. 

'내일의 금맥' 이라는 유망 자산 시장에 관한 책을 쓴 이 사람은 미국에서는 경제 비관론자로 유명합니다. 최근까지도 미국이 파산할 것이라고 예측을 했던 사람중에 하나 입니다. 우리나라 같았으면 MB가 가만두지 않았겠지만, 미쿡에서는 책도 쓰고 아주 잘 나가는 모양입니다. 

하여튼 이 사람은 지금까지 줄 곧 경제의 암울한 전망을 내 놓았는데 이번엔 좀 다르다고 합니다. 

이사람이 최근 전망을 수정했습니다. 미국 뉴욕 증시가 안정을 찾아가면서, 강한 반등 국면을 맞이할 것이라는 것으로 전망을 바꾼 것입니다.
 
그 요지는,정부가 시장에 쏟아낸 자금이 지금까지 추락했던 자산 가격의 강한 랠리를 이끌 것이라며 자산 시장은 현재 지나칠 정도의 과매도 상태이기 때문에 앞으로 3개월동안 자산 시장의 강한 반등을 볼 수 있을 것이라는 것입니다.

또한, 미국의 정책이 전세계 정부와 정책공조가 이루어지면서, 자산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며 이번 반등은 사람들의 예상보다 더욱 강한 반등이 될 것이라는 것입니다. 

정말 그럴지 안그럴지는 모르겠지만 색다른 소식인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