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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란티어(PLTR), 모델3때 처럼 AI를 대중에게

The Sarang 2024. 7. 18. 14: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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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팔란티어 테크놀로지스(PLTR)는 최근 전 세계 개발자들에게 자사의 인공지능 플랫폼(AIP)을 개방했으며, 일부 제한이 있지만 개발자들이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많은 여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움직임은 팔란티어의 AIP가 대중적으로 채택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궁극적으로, 이는 테슬라( TSLA)와 전기차(EV) 시장에 모델 3 출시가 미친 영향과 같은 효과를 팔란티어에도 가져다줄 수 있습니다.

 

지난 기사에서는 팔란티어가 주요 정부 계약자로서의 잠재력을 논의하며, 이를 "세기의 방위 구매"라고 표현했습니다. 그러나 AIP가 대중적으로 채택될 경우 팔란티어가 달성할 수 있는 수익은 정부 계약에서 얻을 수 있는 수익을 능가할 수 있습니다.

팔란티어는 AI를 대중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성공할 경우 이는 큰 보상을 가져다줄 것이며, 이를 예견한 투자자들도 큰 보상을 받을 것입니다.

모델 3 데자뷰?

 

팔란티어는 무료 개발자 티어를 확장하여 AIP의 대중적인 채택을 위한 기초를 마련했습니다. 이 움직임의 중요성과 팔란티어의 미래에 미칠 영향을 이해하려면 과거를 되짚어봐야 합니다.

2017년 7월, 테슬라는 일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저렴한 EV인 모델 3을 출시했습니다.

 

모델 3의 판매량은 다음 몇 년 동안 급증했으며, 2021년까지 누적 판매량이 100만 대를 넘어섰고, 3년 동안 베스트셀링 EV가 되었습니다.

이는 파산 직전까지 몰렸던 테슬라에게 전환점이 되었습니다.

모델 3는 아마도 첫 번째 대중적으로 채택된 EV로, 테슬라는 모델 3을 통해 두 가지 중요한 일을 했습니다:

  1. 차를 더 저렴하게 만들었다.
  2. EV 소유를 "멋지게" 만들었다.

모델 3는 그 자체로 최고의 광고였습니다. 가격대에서 많은 사람들이 접근할 수 있었고, 더 많은 사람들이 차를 보고 경험하면서 그 가치가 분명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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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P의 대중적 적용

 

팔란티어는 이제 개발자들에게 AIP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는 5명의 사용자와 60개의 온톨로지로 제한되지만, 이전의 30일 무료 체험보다는 큰 진전입니다. 어느 정도 팔란티어는 AIP를 "오픈 소스"로 만들어 전 세계 개발자들이 이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는 잠재적으로 무한한 채택을 만들어낼 것입니다. 더 많은 개발자들이 이 도구를 사용하기 시작하면 그 가치를 깨닫게 될 것이고, 입소문이 나면서 사용자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할 것입니다.

테슬라의 모델 3처럼, 팔란티어는 진입 장벽을 낮추어 대중적인 채택의 문을 열고 있으며, 이는 회사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궁극적으로, 이것은 팔란티어에 세 가지 주요 이점을 제공합니다:

  1. 앞서 언급한 입소문 마케팅.
  2. 더 많은 개발자들이 구축함에 따라 네트워크의 가치 증가.
  3. 네트워크 효과.

개발자들이 AIP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면, 그들은 자연스럽게 새로운 사용 사례를 발견하고, 팔란티어나 대규모 기업 고객이 생각지도 못한 애플리케이션과 시스템을 만들어낼 것입니다.

그 결과, 네트워크 효과가 발생합니다. AIP 생태계가 더욱 견고해지고 유용한 애플리케이션으로 가득 차게 되면, 개별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잠재적 매력과 혜택이 증가합니다.

5천억 달러 시장 공략

 

이러한 움직임은 팔란티어에게 엄청난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특히 AIP가 출시 이후 이미 얼마나 성공적인지 고려할 때 그렇습니다.

"AIP와 Foundry 모두에서 고객들이 거의 자발적으로 우리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전년 대비 1인당 수익이 26% 증가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같은 인원 수로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AIP는 이미 기존 고객들이 플랫폼을 점점 더 많이 사용하면서 유기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는 AIP가 실제 세계 문제를 해결한다는 것을 증명하며, 이는 곧 전 세계가 알게 될 것입니다.

 

이는 팔란티어에게 거대한 시장의 문을 열어줍니다:

글로벌 기업 소프트웨어 시장은 연평균 성장률(CAGR) 10.95%로 성장하여 2030년까지 5천 1백 9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AIP가 정말로 혁신적이라면, 팔란티어가 이 시장에서 얼마나 많은 점유율을 차지할 수 있을까요?

제가 생각하기에는 팔란티어의 발자취가 언젠가 이 업계의 또 다른 거대 기업인 SAP SE(SAP)의 발자취와 맞먹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SAP는 엔터프라이즈 리소스 플래닝(ERP) 시장에서 약 10%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으며 연간 매출은 약 300억 달러입니다.

10%의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다면, 팔란티어의 상업 계약 매출만으로도 2030년까지 약 500억 달러에 이를 수 있습니다. 그 절반만 되더라도 5%의 시장 점유율로 250억 달러에 이를 수 있습니다.

 

멀리 내다본 추정치는 많지 않지만, 애널리스트들은 팔란티어가 80억 달러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는 AIP가 다루고 있는 잠재 시장을 고려할 때 보수적인 추정치로 보입니다.

팔란티어의 매출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공급 제약이 의미 있게 존재하지 않습니다. 매출은 가설적으로 폭발적으로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이는 AIP가 임계 질량에 도달하는 문제일 수 있습니다.

결론

팔란티어가 그렇게 높은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 같지 않다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아마도 모델 3 출시를 앞두고 테슬라가 파산 직전이었던 시점에서 많은 사람들이 테슬라에 대해 생각했던 것일 겁니다. 2년 후, 테슬라는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회사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마찬가지로, 많은 사람들이 NVIDIA Corporation (NVDA)이 세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예측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그리고 지금 우리는 그것을 보고 있습니다.

AIP는 비교적 새로운 제품이며, 우리는 이 제품이 사용자와 팔란티어 테크놀로지스(Palantir Technologies Inc.)의 매출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을지 이제 막 보기 시작했습니다.

 

From, JamesFoord@SeekingAlph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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